Shangri-La Group
솔루션 브랜드 플랫폼 네이밍 태그라인 브랜드 보이스 아키텍처 및 포트폴리오 전략
Shangri-La Group
프로젝트 요약

다각화된 아시아 호스피탈리티 그룹이 세계 무대에서 성장의 날개를 펼칠 수 있도록 지원

질문
수십억 달러 규모의 다양한 포트폴리오와 여러 유명 브랜드의 가치를 점점 더 많은 이해관계자들에게 어떻게 쉽게 전달할 수 있을까요?
Shangri-La Group 호텔 로비
Shangri-La Group 호텔 실내 수영장
Shangri-La Group 호텔 미니 골프 코스

Shangri-La는 중국, 동남아시아, 페르시아만을 주요 기반으로 하는 럭셔리 호텔 포트폴리오의 대명사입니다. 하지만 유명 아시아 호텔 체인으로 시작한 Shangri-La는 50년도 채 되지 않는 기간에 매년 약 10억 달러 수익을 올리는 다목적 개발, 건강 및 웰빙, 식음료 사업 등을 아우르는 글로벌 비즈니스, 역량, 전문성을 갖춘 수십억 달러 규모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이런 놀라운 성장에도 불구하고, Shangri-La는 전체를 아우르는 기업 브랜드 없이는 다수의 이해 관계자들(40,000명 이상의 전 세계 직원, 정부와 지역 사회 파트너 및 투자자 등)과 통합된 방식으로 효과적인 소통을 할 수 없음을 인식하였습니다. 또한, 브랜드 없이 기업의 성장을 글로벌 지역사회에 적절히 알릴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Shangri-La는 포트폴리오의 전 영역을 포괄하는 영향력 있는 기업 브랜드를 개발하고자 Lippincott과 협력했습니다. 기존 Shangri-La 임직원 10,000명과 4개 대륙의 모든 직급 직원으로 구성된 포커스 그룹을 대상으로 한 설문을 포함해 핵심 분야에 대한 탄탄한 질적, 양적 연구를 거친 후, 당사는 새로운 브랜드 목적에 기반한 다음과 같은 브랜드를 창조했습니다. ‘새로운 지평을 함께 개척하고 아시아의 베스트를 소개하는 경험을 창조한다.’

검은색 배경의 Shangri-La Group 이름

새로운 기업 명칭인 Shangri-La Group은 미래 성장을 위한 플랫폼을 창조하며, 미래에 대한 의지를 강화합니다. 더불어, Shangri-La Hotels and Resorts 브랜드의 기존 자산을 토대로 Shangri-La 숙박 브랜드에 있는 아이콘 로고의 여백에서 영감을 얻은 산 컨셉을 이용해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창조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로고는 맞춤형 레터폼과 글자를 사용하여 브랜드를 고유하게 표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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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 잔과 함께 테이블에 놓인 Shangri-La 명함

Lippincott

바람에 휘날리는 Shangri-La Group 깃발

Lippincot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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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브랜드 플랫폼을 개발한 후 당사는 브랜드 자산을 구성하는 일련의 요소를 개발했습니다. 이는 기업 명칭과 아이덴티티, 시각 시스템과 디지털 디자인 도구에서 가치 제안, 어투 및 메시지 전달 체계를 아우릅니다.

우리는 새로운 포지셔닝을 기반으로 Shangri-La Group이 새로운 브랜드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일련의 시그니처 디자인과 커뮤니케이션 요소를 창조하여 브랜드가 여러 채널, 문화, 청중을 아울러 성장하고 번창하도록 하였습니다.

수영장 옆 컴퓨터의 Shangri-La 호텔 이미지

테이블 위의 Shangri-La 인쇄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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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gri-La 컬러 팔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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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gri-La 셔츠
Shangri-La Group 트레이드 쇼

Shangri-La 네임 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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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gri-La Group 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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