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리테일 업체가 일으킨 대대적 변화의 바람
An industry giant’s ambitious growth objectives
세계에서 가장 큰 리테일러가 고객기반, 쇼핑 경험, 상품을 새롭게 확장하고 150만 명의 직원에게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자신감을 불어넣고 싶어한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이 프로젝트는 내부문화가 변화를 수용하고 조직에서 일하는 모두에게 영감을 불어넣는 새로운 모습으로 발전한다는 굳건한 믿음을 바탕으로 한 시스템을 필요로 했습니다.
Walmart의 변화는 가장 낮은 가격으로 제품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면서도 새로운 고객층과 시장에서 자리를 잡는다는 근시적 목표를 전략적으로 살펴보는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절약에 초점을 두되, 그것이 고객에게 정서적으로 더 깊은 울림을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에센스를 확장했습니다. 돈을 절약하는 것이 불러오는 중요한 결과를 살펴보았는데, feeling smart for making the right choice, getting to spend more time with family, and, to simply live better.
From the inside out
Lippincott 팀은 조직의 숨은 기업문화부터 시작해 브랜드의 모든 부문을 체계적으로 분석했습니다. 내부 매입을 달성하기 위해 본사를 새롭게 디자인했고 직원 참여 프로그램을 개발했습니다. By transforming Walmart employment into Walmart brand ambassadorship, we encouraged employees to believe in—and deliver on—their roles in helping customers live better lives.
또한, Walmart 매장에서 경험하는 모든 요소마다 브랜드가 녹아들도록 했습니다. '매일매일의 똑똑한 선택과 행복'에 기반한 포지셔닝으로, 새로운 매장 평면도와 사이니지를 도입하여 물건을 찾기 쉬운 매장 배치 및 직관적인 쇼핑 경험을 강조했습니다. Overall, these extensive visual and experiential changes led to a warmer, more modern, brighter, and friendlier shopping experience.
A new identity to broaden appeal
새로워진 브랜드가 돈을 절약한다는 감정적 안도감에 집중함에 따라, 그러한 약속을 반영하기 위해 2가지의 보완적 비주얼 자산을 창출했습니다. 새로운 로고는 굉장히 심플한 불꽃 모양의 '스파크(Spark)'입니다. 번뜩이는 생각이나 똑똑해진 기분이 들 때 표현하는 머리 위 전구, 더 나은 삶을 즐길 때 솟아나는 에너지를 떠올리게 하는 것입니다. 스파크는 이러한 정서적 기반을 대표합니다.
스파크는 새로운 태그라인 "Save Money. Live better"로 완성됩니다. 이는 기존 Walmart 구매자와 현실에 타협하지 않고 더 나은 삶을 가능하게 하는 가치를 중시하는 새로운 고객층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새로운 로고와 태그라인이 함께 어우러져 간단하지만 강력한 가치를 창조해낸 것입니다.
A successful and lasting reinvention
그 결과, 주요 브랜드 특성에 대한 Walmart의 성과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습니다. 2008년부터 2010년까지 Walmart는 "신속도", "친밀도", "청결도" 부문에서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Additionally, the company maintained traffic from core customers while growing traffic by approximately 7 percent from customers with incomes above $75,000—an underrepresented customer segment for Walmart prior to the brand revitaliz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