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성장을 위한 헤리티지 브랜드의 진화
Timberland는 1973년 아이코닉한 부츠를 선보인 이래 한 번도 트렌드에서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아웃도어 애호가부터 전문직 종사자들, 셀럽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각계각층의 다양한 고객층을 대표하는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사랑받는 브랜드도 진화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Timberland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표현이 지역에 따라 구식인 경우가 있어서 시장에서 진정한 입지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상황 때문에 Timberland의 비주얼 아이덴티티를 정의하고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지에 대한 내부 논의가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브랜드 리포지셔닝과 함께 새로운 글로벌 캠페인과 두 개의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등 브랜드의 미래를 위한 몇 가지 외부적인 움직임을 계획하고 있었습니다.
Timberland의 툴킷에서 가장 활용도가 높은 두 가지 자산부터 시작했습니다. 나무 심볼이 특징인 이 브랜드는 누구도 넘볼 수 없는 높은 인지도를 자랑합니다. 둘째, Timberland의 상징적인 오렌지 컬러는 브랜드에 큰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현재 브랜드 접점에서 일관성 없이 사용되는 색상을 비주얼 아이덴티티의 통합 요소로 활용하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었습니다.
새로운 비주얼 시스템의 중심에는 상징적인 요소를 강조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유연한 시각적 장치인 ‘Tree Path’가 있습니다. 다양한 마케팅 채널은 물론 제품 및 리테일 환경에서도 ‘Tree Path’를 활용하여 브랜드 경험 전반에 걸쳐 일관성과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이니지와 자료에서 강력한 메시지를 이끌어내는 것부터 디지털 플랫폼에서 대담한 메시지를 강조하는 것까지, Timberland는 이 심볼을 통해 시각적 시스템 전반에서 자신감과 몰입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통일된 요소를 아우르는 맞춤형 타이포그래피와 Timberland의 자연 중심적 유산에 경의를 표하는 새로운 패션 중심의 사진 스타일이 돋보입니다. 새로운 브랜드 보이스와 메세징 계위는 행동주의와 옹호로 정의되며, Timberland는 커뮤니티와 소통하고 지속 가능한 패션계의 선구적인 리더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보다 대담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요소는 브랜드의 시각적 시스템을 연결하고 다양한 고객층 간의 격차를 해소하며, 무엇보다도 Timberland의 미션인 ‘밖으로 나아가 함께 일하고,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사람들에게 다같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고 돕는다’를 구현하는 접착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