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kia

Nokia
Project Summary

B2B 기술 강자로서 노키아의 인지도 향상

The ask
Despite spending the past decade evolving into a B2B tech leader, most people continue to see Nokia as a mobile phone company. How do we change a perception that's holding the brand back as it seeks to grow in the enterprise market and outpace competitors?

한때 전 세계 10억 명이 넘는 사람의 주머니 속에 노키아가 있었습니다.

It has won Nobel prizes for its innovations. It invented the transistorConfirmed the Big Bang theory. Was responsible for the first GSM call. 그리고 지난 10년 동안 네트워크와 클라우드의 교차점을 선도하면서 통신과 B2B 네트워킹 업계에 획기적인 활기를 불어넣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진화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사람은 노키아를 아직 휴대폰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노키아 브랜드가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성장하고 경쟁사를 추월하며 제휴 서비스 제공업체에 제공하는 가치를 인정받으려 할 때 걸림돌이 되는 인식입니다.

오늘날 노키아가 개척한 네트워킹 기술은 모든 물리적 산업의 디지털화에서 점점 더 높은 가치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소매, 공급망, 마이닝 등을 생각해보십시오. 차세대 산업 혁명에서는 사물 인터넷(IoT)과 인공 지능의 혁신이 합쳐져 완전하게 원격으로, 연결되어 있고 스마트한 작업을 가능하게 하는 디지털의 잠재력이 그 어느 때보다 크게 발휘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업과 정부에게 이는 생산성, 안전, 지속 가능성이 대대적으로 향상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므로, 지금은 노키아가 성장하기 위한 다음 단계를 시작할 때입니다.

첫째, 노키아는 명실상부한 B2B 기술 혁신 리더라는 인식을 고취해야 했습니다.

고객과 제휴사 생태계가 미래의 디지털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창조할 수 있는 혁신을 위해, 전 세계가 함께 행동할 때 무엇이 가능한지 보여줄 수 있는 혁신을 담아야 합니다.

노키아 조직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우리는 노키아의 야망을 이 회사가 수행하는 귀중한 역할인 회사 브랜드의 포지셔닝에 접목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했습니다. 바로 네트워크가 클라우드와 만나는 미래를 개척하여 모든 산업을 아우르는 디지털의 영향력에 박차를 가하는 역할입니다. 우리는 노키아를 전략적 협력자이자 새로운 목적을 가진 뚜렷하게 인간적인 브랜드로 명확하게 구축했습니다. "노키아는 세상이 함께 행동하도록 지원하는 기술을 만듭니다." 이러한 목적은 다가오는 변화를 널리 알리고,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이 노키아를 새로운 관점에서 볼 수 있으며, 디자인된 새롭고 신선한 로고와 시각적 정체성을 기반으로 노키아는 생동감을 얻습니다.

Nokia arena exterior

Nokia area signage

우리는 필수 기술을 발명한 기업인 노키아의 풍부한 유산을 반영하는 동시에, 현재의 노키아를 대표하는 신선하고, 현대적이며,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정체성을 구축했습니다. 기존 로고의 형태를 단순화하면서도 반세기 이상 동안 바뀌지 않은 상징적인 로고를 즉시 알아볼 수 있도록 시각적으로 진화한 포인트를 제대로 잡아내는 것이 관건이었습니다. 그리고 노키아의 목적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자 로고의 각 문자를 추상화하여 함께 어우러질 때만 '노키아'로 읽을 수 있도록 고안했습니다. 

Nokia Billboard

“우리의 새로운 로고는 1960년대를 풍미한 클래식의 대담한 진화입니다. 역동적이고, 정밀하고, 새로운 의미를 더하며, 함께 어우러질 때 노키아로 읽히는 추상화된 문자로 우리의 의도를 기발하게 표현합니다.”

Stacey Brierley, Vice President, Brand, Nokia

Nokia Bell Labs graphic

Video

Nokia visual identity video

Video

새로운 디지털 퍼스트(digital-first) 정체성은 변화무쌍한 색상 팔레트를 이용하여, 무난하기만한 업계의 트렌드를 거스르는 대담한 이미지를 통해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로고의 N, O 및 K 서체는 모든 콘텐츠에서 사용되도록 볼드체 그래픽으로 통합하여 브랜드의 모든 커뮤니케이션에 독특한 노키아만의 느낌을 살렸습니다.

새로운 노키아 로고는 2023년 2월 26일에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oblie World Congress)에서 전 세계에 공개되었습니다.

Nokia Mobile World Congress Entrance

Nokia Mobile World Congress Exhibition

"이는 노키아의 여정에서 대담한 발걸음이며 현재 우리가 B2B 기술 혁신 리더임을 현재 고객과 잠재 고객에게 인정받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Melissa Schoeb, Chief Corporate Affairs Officer, Nokia
News & Recognition
Powered by Translations.com GlobalLink OneLink SoftwarePowered By OneLink